일본생활★취업

[일본취업] 일본에서 일하는 직장녀 출 퇴근 옷 사는 곳♪ JUNI취업★

JUNI★OKJ・KIX 2019. 5. 26. 23: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일이 늦게 끝나거나 밖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택배로 받는 걸 별로 안 좋아해요.
(가끔 쓰긴 하는데 일본 택배가 한국 처럼 빠르지 않아서 별로 쓰고 싶지 않아요흑)

직장 생활 하다보면 옷 사러 갈 시간이 없거나 혹은 돈이 없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격대비 편히 입을 수 있는 옷을 살 수 있는 곳을 말씀드릴게요.

각자 회사마다 출 퇴근시 복장 규제가 있을 거예요.
제가 일했던 호텔 같은 경우는 유니폼이 있어서 옷 걱정을 안 했는데
지금 회사 같은 경우는 캐주얼 불가, 포멀한 옷으로 규정 되어 있습니다.
회사에 들어가면 우중충합니다.
남자는 정장, 여자도 대부분 무채색의 옷을 입어요.


옷 차림과 더불어 머리, 손톱에 대한 규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의 경우 깔끔한 머리 스타일과 네일,
남자는 장발 NG, 수염도 깔끔히 정리라는 내용이 계약서에 명시 되어 있습니다.
여자 후배 같은 경우 네일을 키티로 해왔는데 지적 받고 바로 키티를 지워야했지만,
그 이후 많은 사람들한테 키티짱이라고 불림을 당하고,
남자 선배는 수염 안 밀고 와서 부장님에게 욕 먹기도 했었네요.하하

사실 저도 처음에 회사 들어왔을 때는 규정이 뭐야? 라며 빨주노초파남보 신경도 안 쓰고 시스루에 짧은 치마도 잘 입었는데(당시 좋아하던 옷은 에고이스트, 세시루, 에모다, 립 서비스, SLY)
이제 입사한지 7년째가 되다보니 돈 안 들고 편한게 최고네요하하
회사 갈 때 옷은 검정색, 흰색, 바닐라색, 회색처럼 튀지 않는 옷으로 교복처럼 몇 가지 로테이션이 되버렸답니다.
가끔 화장실에서 이런 사진 찍는 분들 계시죠?(네, 제가 그래요,,,,泣)


자, 그럼 가게들을 볼까요?

일단 가격적으로 엄청 싼 곳인 GU입니다.
유니클로보다 더 싼 가격을 어필로 대부분 역 근처에는 점포가 있습니다.
싼 만큼 질이 별로인 옷도 있지만 전 gu의 셔츠를 잘 입어요.
(대부분 1900엔 정도부터 있고 세일 시작하면 1000엔 이하의 옷도 겟 가능입니다)
●GU 점포 찾기
https://gu.mapion.co.jp/f/gu_s/attr.html


일본 브랜드는 아니지만 H&M 같은 경우,
외국 사이즈(제가 키가 많이 커서 일본 브랜드는 사이즈 맞추기 힘들어서)라 맞추기 편하고 싼 가격의 자켓이랑 치마 류가 많아서 여기서도 자주 삽니다.
특히 H라인 치마가 많아서 좋아해요.
●H&M 점포 찾기
https://m2.hm.com/m/ja_jp/customer-service/shopping-at-hm/store-locator.html


제가 좋아하는 일본 브랜드로 캐쥬얼한 옷부터 포멀한 옷, 잡화도 팔아서 자주 가는 niko and… 니코안도 입니다.
GU나 H&M보다는 비쌀수도 있지만 세일을 노리면 싸게 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처음 알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매장이 있다며 한국 매장에서 파는 가격이 더 싸다고 하는 거 있죠( *`ω´)
●niko and… 점포 찾기
http://www.dot-st.com/m/nikoand/CSfMbStoreListPage.jsp


이것도 대학생 때부터 쭉 좋아하는 브랜드인데요, LOWRYS FARM 로리즈 화무 입니다.
원피스나 치마 종류가 많은데
솔직히 저 처럼 키 큰 사람보다 키 작은 분들이 입는 게 더 예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LOWRYS FARM 점포 찾기
http://www.dot-st.com/m/lowrysfarm/CSfMbStoreListPage.jsp


이건 솔직히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가격대비 괜찮아서 가끔 사는 곳인데 INGNI 잉그 입니다.
검정색이나 남색 계열의 정장 자켓이나,
딱딱한 셔츠가 아니라 조금 여성 스러운 셔츠가 필요 할 때는 여기서 사는 거 같아요.
●INGNI 점포 찾기
https://s.ingni.com/shoplist/sp


그리고 이건 옷을 사러 간다기 보다 스타킹이나 캐미솔 같은 걸 사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しまむら 시마무라입니다.
시마무라는 정말 없는 게 없어요.
잘 보면(정말 자~알 찾아야 합니다하하) 정말 싸고 예쁜 옷도 있을 수 있는데요,
옷 뿐만 아니라 양말, 속옷, 이불, 슬리퍼, 구두, 액세서리등등 진짜 없는 게 없어요.
이불 커버 같은 것도 팔아서 계절별로 바꾸고 싶을 때는 시마무라를 가기도 해요.
●しまむら 점포 찾기
https://www.shimamura.gr.jp/shop/


일반 회사원이라면 쇼핑도 사치일 경우가 많죠.
저도 어릴 때는 진짜 옷 사는 거 좋아했는데 이젠 잘 사지도 않는 거 같아요.

그래도 혹시 포멀한 옷으로 출근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